• TOUCH storylab

하루를 떠나도 특별하게, 글램핑 허브

여행의 방식이 달라지고 있다. 굳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언급하지 않아도 여행족들 사이에서는 유명 관광지나 이름난 휴양지를 찾아 다니던 획일적이고 뻔한 여행 패턴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구가 적지 않았다. 그런데 최근 글램핑이라는 여행문화가 새롭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사실 글램핑은 몇 년 전부터 심심찮게 회자되었는데 글램핑이 갖는 독특한 문화가 2020년 코로나 위기상황과 맞물리면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여행업계의 전언이다.

글램핑 여행이 과연 무엇일까? 아직은 다소 생소한 이 말은 크고 풍성하다는 의미의 글래머러스(Glamorous) 와 캠핑(Camping)이 조합된 말로 그야말로 크고 넓은 형태의 텐트나 주거지 안에서 대자연을 그대로 느끼며 휴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사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해외여행보다는 주거지 근교의 아름다운 자연을 찾아 휴식을 즐기려는 캠핑족들이 증가하는 추세지만, 캠핑을 떠나기 위해서는 따로 준비해야할 것이 많고 가서도 직접 텐트를 쳐야하는 등 수고스러운 면이 없지 않다. 그런 의미에서 캠핑은 진정한 휴식이 아니라 노동의 연장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다. 캠핑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더 여유있고 럭셔리하게 휴가를 즐기길 원하는 사람들의 구미를 맞춘 것이 바로 글램핑 여행이라고 할 수 있다. 필요한 것이 다 구비된 크고 넓은 공간 안에서 자연을 그대로 느끼며 와인잔을 기우릴 수 있다면 상상만으로도 충분히 환상적이고 행복한 여행이기 때문이다.

최근 글램핑의 인기는 전세계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유럽을 비롯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 세계 각지에 글램핑 시장이 있으며, 미국은 캘리포니아, 텍사스, 콜로라도 그리고 뉴욕, 뉴 햄프셔, 놀스캐롤라이나 등 여러 지역으로 다양하게 오픈되어있다.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글램핑 허브(Glamping Hub)만 해도 2020년 현재 4만 여개나 되며, 나무로 만든 집, 티피스, 돔 스타일, 캐빈, 오두막 등 종류도 다양하다.


동부 지역 글램핑 허브 몇 곳을 소개한다.


Eastwind Hotel & Bar

Windham, New York

eastwindny.com

그림같은 풍경이 어우러진 뉴욕 윈덤에 위치한 Eastwind Hotel & Bar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주거 형태를 갖춘 곳으로 스칸디나비아의 애칭인 루쉬나(Lushna)라 불리는 텐트형의 룸을 제공하고 있다. 각각의 루쉬나 안에는 퀸사이즈 침대와 개인 욕실, 작은 벽난로가 있는 코지한 리빙룸 그리고 고급스러운 패리볼트 양털 담요가 구비되어 있다. 또한 루쉬나와 가까운 곳에 BBQ를 위한 사이트가 있고 사우나 부스가 따로 있어 편안하고 쉼이 있는 멋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Terra Glamping

East Hampton, New York

terraglamping.com

뉴욕시에서 자동차로 2시간 반 정도가 소요되는 곳에 위치한 Terra Glamping은 사파리 스타일의 텐트에 호텔 객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곳이다.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 한가운데로 들어왔지만 도심의 편리함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하이 앤드 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Firelight Camps

Ithaca, New York

firelightcamps.com

아프리카 사파리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호화로운 글램핑 사이트 Firelight Camps는 나무가 깔린 고급스러운 방 안에 킹사이즈 침대가 배치되어 있고, 호텔룸을 연상시키는 화려한 등과 개인용 발코니까지 갖추고 있어 글램핑 여행의 매력을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안내 데스크의 역할을 하는 로비 텐트가 따로 있고 무료 아침식사가 제공되며 가까운 곳에 스파와 사이트 인근의 버터밀크 폭포 등산로가 있어 다양한 액티비티가 용이하다.


Bellfire Tipi

Roxbury, New York

bellfirefarm.com

여름밤 하늘의 쏟아지는 별을 보고싶다면 뉴욕 캣츠킬 산맥의 한 작은 도시 록스베리의 Bellfire Tipi로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자연의 운치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이 곳은 인디언 주거 형태인 티피 텐트 안에 맞춤형 가구로 실내를 꾸미고 방 한 가운데 벽난로를 설치하여 낭만적인 운치를 극대화한 곳이다. 다만 벨파이어 티피에는 전기가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나뉜다.


Asheville Glamping

Asheville, North Carolina

glampinginnc.com

대다수의 글램핑 허브들이 획일화된 형태의 숙소를 제공하는 반면 Asheville Glamping은 Airstream rentals, Yurts, Safari tents, Tree House, Vintage RV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자신의 취향과 상황에 맞게 룸을 선택하고 다른 종류의 룸들도 체험해볼 수 있는 독특한 글램핑 허브다.


Huttopia White Mountains

Conway, New Hampshire

canada-usa.huttopia.com

뉴 햄프셔 와이트 마운틴 자락에 위치한 Huttopia White Mountains는 허브 앞으로 펼쳐지는 호수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특히 후토피아는 부엌이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의 여행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한 곳으로 여행인원을 고려한 맞춤형 룸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야외활동이 가능하며 반려견도 허용된다.


Sandy Pines Campground

Kennebunkport, Maine

sandypinescamping.com

메인주의 아름다운 도시 켄네벙크포트에 위치한 Sandy Pines Campground 는 비교적 규모가 큰 캠프 그라운드로 간단한 텐트 캠핑 사이트 부터 A급 풀 훅업 RV 사이트, 계절별 RV 등 다양한 사이트를 구비하고 있으며, 특히 글램핑 텐트, 패밀리 글램핑 텐트, 캠프 캐티지, 패밀리 캠프 캐티지 등 다양한 글램핑 사이트를 함께 제공한다. 캠프 그라운드 내에 온수 수영장, 편의점 및 스낵바, 아이스크림 바, 놀이터를 갖춘 키즈 캠프가 운영되고 있으며, 글램핑 사이트 내부는 새롭게 단장한 개인 욕실이 딸려있다. BBQ 공간이 따로 조성되어 있고 리조트 수준의 편의 시설이 완비되어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에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