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CH storylab

그랜드 센트럴 역 MTA 메트로 맨 등장

MTA 수퍼히어로 메트로 맨이 그랜드 센트럴 역에 나타났다. 공공 장소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강화하고 있는 뉴욕시의 정책에 따라 앞으로 뉴욕과 뉴욕 주, 커네티컷 주 일부에 이르는 구간을 운행하는 MTA 메트로 노스 철도를 이용하는 모든 승객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이 정책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메트로 노스 레일로드에서는 메트로 맨이라는 자체 슈퍼히어로를 배치하고 승객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는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photo courtesy Lorne Libe MTA Metro-North Railroad

MTA 메트로 맨은 1983년 스타워즈 3번째 영화가 출시되고, 일명 RD 라 불리는 R2-D2의 명성이 세계를 강타하자 이를 본 따 만든 캐릭터로 뉴욕 교통 박물관에 기록되어 있다. RD 는 스타워즈 영화 9편 모두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2003년에는 로봇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으며, 제 5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직접 참여하기도 한 스타 로봇이다. MTA 메트로 맨은 어린이들에게 기차 안전에 대해 가르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 시대에 더 많은 사람들의 안전을 계몽하기 위해 교육의 범위를 대폭 확대했다.

메트로 맨은 원래 원격으로 조종되던 것이었지만 2018년 직접 움직이는 트랜스포머나 로보캅 스타일로 제작되어 Rye Playland 오프닝에서 처음 선보였다고 한다. MTA 메트로 맨은 앞으로도 메트로-노스 역사에 자주 출현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