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na Huh Editor
깨끗한 지구를 위한 Vegan Beauty
환경 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은 삶의 여러 분야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생활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와 비례해 화장품 업계도 비건 트렌드에 더욱 주력하고 있는 분위기다. 비건 화장품이란 식물성 원료를 지향하고 생태계에 영향을 최소화하려는 친환경적인 원료를 바탕으로 만드는 제품들을 일컫는데, 최근들어 이러한 브랜드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과 지구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는, 동물이 고통받지 않고 윤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게 하는 비건 화장품을 소개한다.

Mascara
Vegan Long Lash Mascara, INIKA, $25

비건 롱 래쉬마스카라는 자연 그대로의 유기농 재료로 민감한 눈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뭉침없이 오래 지속된다. 100% 식물성분으로 합성 화학물질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으며, 동물보호단체인 PETA 인증을 받았다. 또한 이니카 화장품의 모든 패키지는 재활용이 가능하다.
Lip
ShineOn Milky Lip Jelly, Tower28, $14

2019년에 론칭한 신생 클린뷰티 브랜드 Tower28은 설립자 스스로가 성인시절 고생했던 습진 때문에 제품의 전 성분이 EU의 규정과 미국 습진협회의 성분을 지침하여 만들어졌다. 샤인온밀키 립 젤리는 끈적거리지 않고 자극성이 없으며 모든 피부과 전문의 테스트를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래가는 지속력과 보습력, 안전한 성분이 입술에 수분을 머금게 하고 촉촉함과 예쁜 색감을 선사한다.
Mask
Super Good Repair Mask, Skin Grammar, $22/5sheets

동물 실험을 하지 않고 환경을 보호하는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스킨 그래머는 지구와 피부를 모두 보호하는 슈퍼 굿 리페어 마스크팩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친환경 에어 슬림 셀룰로스로 만들어졌다. 이 친환경적인 시트는 100% 생분해가 가능하여 6주 안에 완벽히 썩는다.
Serum
Purple Cabbage Drop, SERUMKIND, $49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주성분인 적양배추의 자연적인 색상을 지닌 세럼카인드의 퍼플 캐비지 드롭. EWG 안전 등급 원료와 친환경 패키지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소비를 제공한다. 제주 유기농 적양배추 추출물 안의 베타글루칸은 지친 피부에 영양을 제공하고 피부를 촉촉하게 충전시켜주는 진정한 세럼이다.
Sunscreen
Glowscreen, Supergoop!, $36

슈퍼굽의 글로우스크린은 히알루론산과 비타민 B5를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선크림 특유의 끈적임이 없이 벨벳처럼 부드럽게 마무리되며 모공을 커버해준다. 동물 실험은 일절 하지 않으며 100% 미네랄 성분으로 바다 암초에 쌓이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Cleanser
Superfood Antioxidant Cleanser, YOUTH TO THE PEOPLE, $36

100% 비건브랜드로 FDA의 규정보다 훨씬 엄격하다는 EU의 기준을 따르고 있으며 모든 포장에 유리를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소비를 유도한다. 유스 투 더 피플의 클렌저는 부드럽게 피부를 감싸는 항산화 성분으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세정할 수 있다.
자료 출처: www.marieclairekorea.com, www.pawsoffbeauty.com, www.ethicalelepha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