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CH storylab

놓치면 후회할 넷플릭스 컨텐츠 5선

다양한 OTT서비스 가운데 가장 많은 구독자수를 자랑하는 서비스 넷플릭스는 다양하고 재밌는 많은 작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넷플릭스에는 메가 히트를 기록한 작품 이외에도 공개된지 시간이 좀 지났지만 놓치면 후회할 보석같은 작품이 즐비하다. 수많은 넷플릭스 프로그램 가운데 무엇을 볼지 망설이는 중이라면 정주행해 볼만한 가치가 충분한 몇 작품을 소개한다.

Netflix official images

또! 오해영(Another Miss Oh,2016)


동명이인이자 고교 동창인 두 오해영과 이들과 과거의 연인 및 현재의 연인으로 서로의 인생에 깊숙이 관여하게 된 미래를 보는 남자 박도경의 이야기이다. 이들은 서로 누가 더 불행한지 경쟁이라도 하듯 서로 얽히고 설키며 가장 불행한 사람들이 된다. 박도경은 자신이 파멸시킨 남자와 결혼할 뻔했던 여성의 아픔을 외면하지 못하고 챙겨주다가 예기치 못한 사랑이 싹튼다. 이 드라마가 흔한 로맨틱 코미디와 차별되는 점은 도경과 새로운 연인 오해영이 서로를 위하는 마음을 통해 운명까지 바꾸어 놓는다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해 준다는 점이다.


비밀의 숲(Stranger,2017)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가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를 만나 검찰스폰서살인사건과이면에숨겨진진실을파헤치는내부비밀수사극이다. 등장 인물 모두를 의심하게 만드는 치밀한 전개로 시청자들이 진범을 가늠할 수 없게 만든다. 마치한편의영화처럼추리과정에집중하는탄탄한스토리, 매끄럽게이어지는개연성, 배우들의뛰어난 연기, 절묘한 대사, 치밀하고사실적인장면묘사로시청자들을 사로잡는다. 2018년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대상 수상작으로, 3년만에 시즌2가 곧 선보일 예정이다.



슬기로운 감빵 생활(Prison Playbook,2017)


이 작품은 ‘응답하라 시리즈’의 제작진이 다시 의기투합해 만들어 대박을 터뜨린 작품이다. 다소 거부감이 들긴 하지만 역시 사람 사는 곳인 교도소 사람들의 반복되는 일상을 그린 블랙 코미디이다. 메이저리그 진출을 눈앞에 둔 슈퍼스타야구선수김제혁이 하루아침에 범죄자로 전락해 벌어지는 교도소 적응기이자, 재기를노리는부활기이자, 교도소라는 또다른 세계를 살아가며 배우는 성장기이다. 그러므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감옥생활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는데 허를 찌르는 반전이 곳곳에 배치되어 재미를 더한다.



결혼 이야기 (Marriage Story, 2019)


이 영화의 제목은 결혼이야기이지만 이혼 이야기라고 해도 무방하다. 아들을 둔 부부는 어느새 서로에게 소홀해져 가고 사랑했던 모든 것이 혐오스러워진 순간 서로 돌이킬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혼을 택하게 된다. 이 부부는 조용히 정리하고 싶었지만, 변호사를 고용하면서 처절한 파경 과정을 겪게 된다. 그런데도 이들은 아들 헨리의 엄마와 아빠라는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가족이라는 점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려낸다. 이 작품의 노아 바움백 감독은이 작품을 "스릴러, 법정물, 로맨틱 코미디, 스크루볼 코미디(코미디+멜로드라마), 비극적 러브 스토리이면서 뮤지컬이기도 하다"며 복합장르라고 소개했다. 스칼렛 요한슨과 애덤 드라이브의 신들린 연기가 작품에 몰입하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다.


투게더 (Twogether, 2020)


한국의 만능엔터테이너 이승기와 대만의 배우 류이호가 넷플릭스에서 아시아 방방곡곡을 여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힐링 여행 예능프로그램을 6월에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의 영어제목이 숫자 2를 뜻하는 'Two'(투)와 'Together'(투게더)를 합친 'Twogether'(투게더)로 지어지면서 이 프로그램의 기획의도를 엿볼 수 있다. 언어가 다르며 다른 국가 출신의 두 사람이 함께 여행을 떠나 진정으로 ‘함께’하게 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개된 8편의 에피소드에서는 이승기와 류이호가 인도네시아의 욕야카르타와 발리, 태국의 방콕과 치앙마이, 네팔의 포카라와 카트만두에서 현지의 팬들이 직접 선정한 장소로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담겼다.자유롭게 여행할 수 없는 요즘 시청하는 동안 마치 그곳에서 여행하고 있다는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