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na Huh Editor
뉴욕의 새로운 명소, Summit One Vanderbilt
지난 10월 말에 오픈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뉴욕의 새로운 명소 SUMMIT One Vanderbilt는 그랜드 센트럴 바로 옆 매디슨 애비뉴에 위치해 있는, 65,000sqft 넓이와 1,401feet 높이의 4개 층으로 이루어진 엔터네인먼트 공간이다.


각각의 층은 Levitation, Air, Summit Terrace 그리고 Ascent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공중부양의 느낌을 즐기거나 마치 환상적인 설치예술을 경험하게 하는 거울의 방, 그리고 Summit One Venderbilt의 남쪽과 서쪽을 이어주는 테라스에서 뉴욕시의 전망을 새롭고 다각적인 시각으로 즐길 수 있다. 특히, Ascent는 12층에서 유리 엘리베이터를 타고 빌딩의 정상에서 가장 높은 지점인 1,200피트(365m)에 위치해 있는데, 이 엘리베이터는 건물 외부를 따라 360도로 이동하며 멋진 경치와 함께 짜릿한 경험을 제공한다. 다만 어센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입장권보다 가격이 더 비싼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Summit One Venderbilt를 방문할 때 알아두면 좋은 팁 한가지! 화장실은 반드시 방문해보시라.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 너머로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탁 트인 전망이 탄성을 자아낸다. 기본 입장료는 39.99불이며 Ascent를 방문하려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자료 출처: Summit One Vanderbilt, timeou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