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ng Choi Editor

맨해튼 뮤지엄 카페 맛집

뉴욕은 다양한 매력이 집약된 도시 중 하나다.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생산하는 세계 중심 도시이기도 할 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와 같은 유명 극장가를 비롯해 온갖 종류의 이국적인 맛집들이 즐비하며, 또 크고 작은 공원과 도서관, 그리고 흥미롭고 독특한 개성을 가진 박물관도 적지 않다. 현대미술관, MoMA를 비롯해 자연사 박물관, Whitney Museum(휘트니 미술관) 등 대표적인 대형 박물관도 많지만, 작은 규모에도 나름의 개성과 독특함을 자랑하는 소형 박물관들도 많다.

특히 박물관이 운영하는 식당이나 카페 중에는 손꼽히는 Food Hot Spot도 많아서 박물관을 방문하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번 달에는 뉴욕시의 작지만 개성 있는 박물관 중에서도 맛집으로 꼽히는 카페를 보유한 박물관 3곳을 소개한다. 박물관에서 멋진 전시를 둘러보고 카페나 식당에 앉아 전시회의 여운을 정리하며 가벼운 식사나 커피를 즐겨보는 것도 단조로운 일상을 벗어나 삶의 새로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Neue Galerie & Café Sabarsky

Upper East Side

Courtesy of Neue Galerie & Café Sabarsky

맨해튼 5번 가에 위치한 Neue Galerie는 MoMA나 Whitney Museum과 같이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마치 맨해튼의 숨은 진주처럼 고급스럽고 멋진 박물관이다. 독일과 오스트리아 미술을 전문으로 전시하는 특화된 박물관인 만큼 유럽적인 운치를 담고 있으며, 특히 Gustav Klimt와 Egon Schiele의 그림들을 소장하고 있어 작품과 박물관 분위기를 통해 유럽 예술의 매력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카페, Café Sabarsky는 미슐랭 스타 셰프, 쿠르트 구텐브루너(Kurt Gutenbrunner’s)가 요리하는 곳으로 소고기 굴라쉬(Beef Goulash)와 타라곤 조각 스파즐(Tarragon-Flecked Spaetzle) 등 비엔나 풍의 대표 음식을 제공한다. 또한 훈제 연어가 들어간 크레페, 유럽식 페이스트리 그리고 다양한 브런치 메뉴가 있다.


Museum of Arts and Design & Café Robert

Midtown West

Courtesy of Museum of Arts and Design & Café Robert

콜럼버스 서클, Jerome & Simona Chazen 빌딩에 위치한 이 MAD(Museum of Arts and Design) 박물관은 주로 크리에이티브 분야의 컨템포러리 예술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우리 일상의 오브제들을 기반으로 독창성을 더하고 기술을 작품에 적용하는 예술가들의 숙련된 제작 과정과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개성 있는 박물관이다. 특히, 이 박물관 9층에 위치한 식당, Robert는 수석 셰프, 곤잘로 콜린(Gonzalo Colin)의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미국의 대중적인 음식이 주메뉴인 이곳의 대표 메뉴는 랍스터 오믈렛(Lobster Omelette)과 Challah French Toast 그리고 Smoked Salmon Benedict로 브런치 맛집 중 하나다.


MoMA PS1 & Café Mina’s

Long Island City

Courtesy of MoMA PS1 & Café Mina’s

롱 아일랜드 시티에 위치한 MoMA PS1은 맨해튼 MoMA의 자매 박물관으로 공립학교 건물을 박물관으로 전환하였기에 PS라는 별칭이 붙은 박물관이다. MoMA 티켓을 구매한 사람은 티켓 구매 후 14일 내로 MoMA PS1 박물관도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주로 현대미술과 조형물 전시가 주를 이루고 여름에는 특히 다양한 야외 이벤트가 많아 젊은 층의 참여가 많은 곳이기도 하다. MoMA PS1의 카페 Mina’s는 인기 셰프, Mina Stone이 요리사로 일하고 있어 박물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카페로 소문나 있다. 예술계와 인연이 깊은 미나 스톤은 주로 갤러리 카페에서 요리사로 일했고, 특히 그의 요리책 ‘예술가를 위한 요리(Cooking for Artists)’는 지중해의 자연식에 바탕을 두며 저칼로리, 고영양의 건강식이 핵심인 그녀의 정체성을 그대로 담고 있다. 추천 요리로는 매저타키(Mezzetaki- Pickled Cucumbers, Carrots, Whipped Feta, Muhammara, White Anchovies, Greek Sausage, Olives, Cracked Coriander)와 케일 샐러드(Kale Salad-Dill, Shaved Goat Cheese)를 들 수 있다.

자료 출처: moma.org, madmuseum.org neuegalerie.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