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ther Lee Editor

무독성 천연 성분 Kids Face Paint

요즘은 메이크업(Make up)을 시작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한다. 게다가 어린이들은 특별한 행사에 참여하거나 파티가 있으면 개성 있는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페이스 페인트로 원하는 문양을 얼굴에 그려 넣곤 한다. 그러나 어린이들이 사용하는 일부 페이스 페인트에서 납을 비롯한 니켈, 코발트, 크롬 등의 중금속이 기준치 이상 검출되었다는 보고서가 발표된 적이 있는 것처럼 기존의 페이스 페인트는 유해 물질이 함유된 경우가 많다. 페이스 페인트는 얼굴에 바르는 특성상 유해 성분이 들어 있으면 눈이나 피부, 입술 등을 통해서 쉽게 인체에 유입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에는 소량의 납에 노출되었더라도 지능 및 주의력 저하, 읽기와 학습장애, 청각 장애, 비정상적인 과민증, 성장 지연, 성격 변화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납과 같은 중금속뿐만 아니라 페이스 페인트에 함유된 포름알데히드, 프탈레이트, 파라벤, 다이옥신을 비롯한 석유로부터 나온 유해한 성분들은 피부를 자극할 뿐만 아니라 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그러므로 자녀를 위해 안전한 페이스 페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미국에서 제조되는 몇 가지 안전한 페이스 페인팅 제품을 소개한다.


Kiss Freely

Courtesy of Kiss Freely

콜로라도에 자리 잡은 Kiss Freely는 페이스 페인트와 함께 유기농 화장품만을 생산하고 있다. Kiss Freely의 페이스 페인트는 비건이며, 납이나 해로운 독성 화학 물질뿐만 아니라 우유, 밀, 콩, 계란, 견과류, 땅콩, 생선, 어패류 등의 대표적인 알레르겐과 글루텐을 함유하고 있지 않다. 또한 깨, 시어 버터(shea butter), 완두콩, 코코넛, 아보카도, 해바라기 씨앗 등과 같은 다른 잠재적 알레르기 유발 물질의 사용 역시 피하고 있다.


Kooalo

Courtesy of Kooalo

Kooalo 의 페이스 페인트는 호호바(jojoba) 오일을 베이스로 하며 납 성분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고 모두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지며, 저자극성이어서 눈과 입술,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따라서 페트롤리움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물과 섞는 페이스 페인트의 좋은 대안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Go Green Face Paint

Courtesy of Go Green Face Paint

Go Green의 페이스 페인트는 미국 제품으로 유기농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지는 인증된 유기농 제품으로 납이나 합성염료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이다. 물을 첨가하지 않아도 되며 호호바 오일이 함유된 쌀 크림을 베이스로 사용하고 중금속이 함유된 염료를 사용하지 않는다.


Natural Earth Paint

Natural Earth Paint의 천연 페이스 페인트 키트는 클레이와 미네랄 기반의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졌고, 유기농 시어 버터와 유기농 피마자유도 함유되어 있으며, 중금속, 파라벤, 프탈레이트, 포름알데히드 등은 함유되어 있지 않다.


DIY face paint

간단하게 안전한 재료로 직접 페이스 페인트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파라벤과 프탈레이트가 없는 크리미한 무향 스킨로션에 식물성 식품 색소 몇 방울을 떨어뜨려 섞은 뒤에 얼굴에 얇게 펴서 바르고 말리면 된다. 혹은 고체 쇼트닝 1큰술과 옥수수 전분 2큰술을 부드러워질 때까지 섞은 뒤에 원하는 색이 나올 때까지 한 번에 한 방울씩 천연 식품 색소를 첨가한다. 완성되면 깨끗한 스펀지나 손가락을 사용하여 원하는 곳에 바른다.


자료출처: raisingnaturalkids.com, biggreenpurse.com, naturalearthpai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