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ng Choi Editor

발렌타인데이 전날까지 이어지는 뉴욕 겨울 레스토랑 위크(NYC Winter Restaurant Week, 2022)


일 년에 두 차례, 여름과 겨울에 찾아오는 뉴욕시 레스토랑 위크가 다시 돌아왔다. 지난 1월 18일부터 시작된 레스토랑 위크는 2월 13일 까지 약 한 달 간 이어지다가,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부터 정상적인 가격으로 돌아간다. 레스토랑 위크 기간에는 대다수의 식당이 동일한 가격으로 식사를 제공하는 The Prix-Fixe Program으로 운영되는데, 올해는 런치 29달러, 디너 39달러, 그리고 2~3코스 디너는 $59로 규정되었다. 코로나19가 한창 진행 중이던 지난해 여름 레스토랑 위크에는 '시그니처 다이닝 체험(Signature Dining Experience)'이라는 125달러 짜리 새로운 메뉴가 등장했었는데 올해는 사라지고 대신 런치 가격이 지난해에 비해 조금 인상된 것이 특징이다. 다만 이 가격에는 세금과 팁 그리고 음료수는 포함되지 않는다. 레스토랑 위크에 참여하는 각각의 식당들은 프로모션 모두를 운영하는 식당이 있고, 특정 시간대에만 참여하는 식당도 있으며, 독자적인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예약시 문의가 필요하다. 2022년 겨울 레스토랑 위크에 참여하는 식당 가운데 몇 곳을 소개한다.


Dowling’s at The Carlye

American

Courtesy of Dowling's
Courtesy of Dowling's

Carlyle hotel에 위치한 Dowling’s는 21Club의 수석 셰프 실뱅 델피케(Sylvain Delpique)가 요리하는 곳으로 새로운 식문화를 만든다는 평가를 받는 식당이다. 이곳의 Prix-Fixe는 랍스터 비스크(lobster bisque)와 칼라일 버거(Carlyle burger) 런치가 90달러, 파테 앙 크로트(pâté en croute), 스테이크 다이앤(steak Diane), 초콜릿 타르트(chocolate tart) 코스가 59달러다.


Bâtard

European-French

Courtesy of Bâtard
Courtesy of Bâtard

프랑스 레스토랑으로 인기가 높은 바타르(Bátard)도 이번 레스토랑 위크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평소 이곳의 저녁 식사는 보통 2~4개의 코스에 75~95달러인데, 이 기간 동안 59달러에 제공된다. 시크한 분위기의 바타르의 기본 메뉴에는 비프 타르타르(Beef tartare), 푸아그라 테린(foie gras terrine), 브란지노(branzino)가 포함되어 있고 Prix-fixe 저녁 메뉴에는 구운 연어(cured salmon), 오리 콘피트(duck leg confit), 포트 드 크림(pot de crème) 코스가 있다.


EM

Vietnamese Bistro

Courtesy of EM
Courtesy of EM

덤보, 벤슨 허스트의 Em Vietnian Kitchen 은 지난해에 남매가 오픈한 식당으로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이 나 있으며 특히 칵테일을 비롯한 주류의 인기가 높은 곳이다. 이곳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응허합자(ngheu hap xa:레몬그래스 육수 바지락), 차오소딥(chao so diep:마늘 버터 파 고수를 넣은 죽), 반쉐오(banh xeo:새우 삼겹살 칼라마리 콩나물 파 등을 곁들인 크레이프) 등이 있다. 엠의 Prix-fixe로는 칵테일이나 스무디를 곁들인 차지오(cha gio), 쌀국수(pho bo)가 점심 메뉴에 포함되어 있으며, 응허합자(ngheu hap xa), 번티누옹(bun thit nuong)과 칵테일, 스무디를 저녁 식사로 즐길 수 있다.

The Fulton

Seafood

Courtesy of The Fulton
Courtesy of The Fulton

이스트 리버와 브루클린 브릿지의 멋진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이곳 풀톤은 해산물 요리 특화 식당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번 레스토랑 위크를 맞아 벌써 예약이 줄을 잇고 있다. 이곳의 Prix-Fixe메뉴로는 롱아일랜드에서 가져오는 fluke과 바삭바삭한 생선 타코를 점심 메뉴에서 만날 수 있으며 가격은 39달러다. 59달러 저녁 메뉴로는 크리스피한 칼라마리 허브 샐러드(calamari herb salad), 컬리플라워 퓨레(cauliflower purée)와 브로콜리 라베(Broccoli Rabe)를 곁들인 구운 하케(Hake), 그리고 쿠키 디저트가 제공된다.


자료 출처: nycgo.com, timeou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