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Nana Huh Editor

여름 패션의 완성, Trendy Summer Sandals & Slippers

운동화나 부츠는 계절이나 장소에 크게 상관없이 일 년 내내 신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지만 일 년에 여름 한 철 제한된 계절에만 신을 수 있는 샌들과 슬리퍼는 왠지 신경 써서 구매하게 되는 아이템이다. 아마도 노출이 시작되는 계절이다보니 패션에 더 민감해지기 때문일 것이다. 패션 브랜드인 컬트 가이아의 설립자, Jasmin Heckmat는 "지난 일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어디로 다시 여행을 갈 것인지, 그렇게 되면 무엇을 입을지 신을지에 대한 공상에 잠겨 있었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 공상이 점점 현실로 바뀌는 요즘, 트렌디하면서 편안함과 실용성을 제공하는 2021년 여름 신발 트렌드 3가지를 소개한다.

1, 두껍고 뭉툭한 굽

백신 보급으로 인해 일터로 복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하이힐이 서서히 부각될 조짐을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실용적인 통굽 신발은 우리에게 가장 편안함을 제공하는 가장 우선 순위의 신발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캐주얼화의 범주를 벗어나지 못해 패션과는 거리가 먼 디자인이었지만 올해는 세련된 모양으로 변신해 시크하게 패션을 완성해주는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Prada:Logo-Embossed Rubber-Trummed Leather Sandals ($690)

Courtesy of Prada

프라다의 로고가 박혀 있는 가죽 샌들. 린넨 드레스부터 슬립 스커트까지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샌들이다.

Chloe: Sonnie Canvas, Mesh and Suede Sandals ($620)

Courtesy of Chloe

하얀색 바탕에 빨간 바닥과 초록색 포인트가 트렌디한 샌들의 정석을 보여주는 듯하다.


Dr. Martens-Black-voss-sandals ($100)

Courtesy of Dr. Martens

닥터 마틴만의 색이 들어 있는 굽과 심플한 가죽의 조화로 앞으로 10년은 넉넉히 질리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2, 폭신함이 살아있는 퍼프

아무리 예쁜 신발이라도 착용감이 불편하다면 선뜻 구매가 망설여진다. 올여름은 부풀어 올라 채딩 처리가 된 신발이 트렌디한 상품으로 꼽힌다. 이번 여름은 부풀어 올라 패딩 처리가 된 신발이 올여름의 세련된 트렌드이다. 플랫부터 힐 그리고 샌들까지 다양하다. 마치 구름이나 푹신한 베개와 같은 모양의 이 디자인은 아무 저항 없는 공간을 걷는 것처럼 편안하다.


H&M: Twisted-Strap Sandals ($35)-H&M

Courtesy of H&M

굽이 있는 스트랩 샌들에 꼬인 스트랩이 상큼함을 더한다. 누드 색의 차분함으로 정장, 캐쥬얼등 어디에도 잘 어울린다.


Gia Borghini x Pernille Teisbaek: Two Strap Sandals ($365)

Courtesy of Gia Borghini x Pernille Teisbaek

양가죽의 부드러움과 벨크로로 조절이 가능한 이중 패딩 스트랩이 낮은 스틸레토 힐과 함께 발을 편안하게 해준다.


Proenza Schouler: Square Toe Mule Sandals ($730)

Courtesy of Proenza Schouler

부드러운 패딩 가죽으로 제작되어 편안함을 강조하면서 심플 실루엣으로 스타일리쉬함을 더했다.


3, 건축미가 느껴지는 독특한 굽

올여름에는 건축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독특한 힐이 유행할 전망이다. 선명한 각이 섹시함을 살린 한편, 둥근 앞부분은 부드러움과 여성스러움을 부각시켜 보는 이의 눈길을 끄는 이 디자인은 이미 많은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통해 유행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아방가르드한 멋을 느낄 수 있는 페라가모 여름 샌들이 돋보인다. 오픈 토의 앙증맞은 라인과 관능적인 느낌을 동시에 표현한 이 제품은 착용감이 편안해 트렌드와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손꼽힌다.


Salvatore Ferragamo: F-Heel Sandal ($795)

Courtesy of Salvatore Ferragamo

아방가르드한 분위기의 멋스러운 페라가모의 여름 샌들. 오픈 토의 앙증맞은 라인과 관능적인 느낌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디자인과 사각형의 앞모양은 전체적으로 유니크하고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Amina Muaddi: Caroline Calf Hair Mules ($840)

Courtesy of Amina Muaddi

미니멀리즘 실루엣과 마치 모래시계 같은 아미나 무아디의 특유한 굽이 돋보이는 신발이다.


Chelsea Paris: Ace Mule, Air Blue ($320)

Courtesy of Chelsea Paris

클래식한 디자인과 파스텔톤 하늘색이 돋보이는 첼시 패리스의 에이스 뮬 역시 올여름 최고의 아이템으로 꼽힌다.


자료 출처: Architectural Heels, Popsugar.com, Harpersbazaar.com, Thezoereport.com, Cosmopolitan.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