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ng H. Kim Editor
오이맛, 수박맛 한 입에 즐기기, Cucamelon

새콤하고 아삭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쿠카멜론은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귀엽고 앙징맞은 미니어처 수박 모양의 오이 맛을 지닌 덩굴과 열매다. 흔히 생쥐멜론(Mouse Melon), 멕시코 수르거킨(Mexican sour gherkins)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이 열매는 수박처럼 비교적 두꺼운 외피에 속은 오이처럼 부드러워 아삭한 식감이 있고, 맛은 레몬과 오이맛을 섞어놓은 듯 상큼하다. 멕시코에서는 주로 생강이나 마늘, 스파이스를 첨가해 피클을 담그기도 하고 기름에 볶아 먹기도 하며, 손쉽게는 샐러드에 추가하거나 칵테일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특히 코카멜론은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섬유질 항럄이 높은 대신 칼리로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Cucamelon Bruschetta

기분 좋은 신맛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쿠카멜론은 부루스케타로 활용하기 좋은 채소다. 부드러운 치즈나 달콤한 꿀과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두툼한 토스트에 얹어 먹으면 쿠카멜론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간단한 조리법으로 부르스케타 에피타이저나 브런치 오픈 토스트를 만들 수 있다.
Cucamelon Pickles

조리가 간편하고 저장식으로 오래 동안 두고 먹을 수 있는 피클은 다양한 채소를 이용해 널리 활용되고 있다. 쿠카멜론 역시 일반적인 피클 조리법과 유사하며 제대로 맛이 우러나면 샐러드나 토스트, 피자 등과 곁들이기에 좋다.
자료 출처: hourdetroitmagazine.com, loveandoliveo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