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Nana Huh Editor

올여름 휴가는 미국 최고의 친환경 도시, Oregon, Portland로!


백신 보급이 확대되면서 여행길에 오르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다. 전 세계를 공포에 빠트렸던 신생 바이러스 출현이 기후 문제나 환경오염과 무관하지 않다보니 여행자들의 녹색 도시 방문, 에코 호텔 숙박, 그리고 개선된 환경과 생태 관광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자연 친화적인 여행자를 위한 수많은 여행지 중 지속가능한 도시 1위를 차지한 곳은 오리건주에 있는 포틀랜드라는 도시다. 포틀랜드는 전국 재생 에너지 사용율이 전국 평균보다 20% 더 높고 플라스틱 백 사용을 금한 첫 번째 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포틀랜드가 있는 오리건주는 1971년부터 캔과 병에 환불 가능한 예금을 시행한 최초의 주였고, 미국 내 다른 지역에 비해 환경에 있어서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이어가는 곳이다. 주민들 60% 이상이 쓰레기를 재활용하고 가스 소비와 이산화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타이밍 교통 신호 시스템을 도입했으며, 또한 미국에서 가장 자전거 친화적인 지역 중 하나로 300마일 이상의 자전거 전용도로를 제공하고 통근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 보관대가 도시 전역에 배치되어 있다. 가장 선구적인 친환경 실천과 광범위한 녹색 도시개발을 지속하며 인간의 건강한 삶과 환경에 가치를 두고 있는 오리건의 포틀랜드. 이 매력적인 도시로 여름 휴가를 떠나보는 것을 어떨까? 솔로로 떠나는 여행, 커플 여행 그리고 가족 여행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COVID-19로 인한 여행 제한 및 변동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음으로 Activity 일정 및 식당, 호텔 등에 관한 자세한 정보 재확인이 필요하다.


솔로 여행


-Activity

1. Bike Tour to St. John Bridge

포틀랜드는 자전거로 투어하기 가장 좋은 도시 중 하나로 꼽히기 때문에 전거 투어를 신청해서 도시의 다양한 명소를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자전거 투어에 빼놓을 수 없는 곳, 1931년에 세워진 포틀랜드 랜드마크 St. John Bridge 위를 자전거로 신나게 달려볼 수 있기를!


2. Powell’s City of Books

다운타운 포틀랜드의 펄 디스트릭트에 위치한 Powell’s City of Books는 책벌레들의 문학적 원더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서점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파월서점은 시내 한 블록 전체를 차지할 정도의 크기에 3층 짜리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서적에 따라 9개의 서로 다른 장르로 구분된 방들로 구성되어 있다. 파월서점의 매력 중 하나는 절판된 책이나 희귀본, 초판본 등 값비싼 책을 구비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곳을 방문하여 혼자만의 문학의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색다른 여행이 될 것이다.


-Restaurant

Quaintrelle

Quaintrelle는 현지에서 조달된 식자재를 이용해 요리하는 곳으로 계절에 따라 메뉴도 바뀌는 특징이 있다. 옐로우 테일, 귤, 펜넬, 배, 헤이즐넛, 화이트 쇼유 문어, 세씨빈, 피칼릴리 등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독특한 요리가 매력적인 곳이다. 특별한 곳에서 마주하는 특별한 식탁! 상쾌한 Three Sunset으로 솔로 여행에 건배!

3936 N Mississippi Avenue, Portland, OR 97227


-Lodging

Ace Hotel, Portland

포틀랜드의 에이스 호텔은 재활용과 재사용이 컨셉인 호텔이다. 가구는 수확 목재로 만들어진 지속가능한 제품들이고, 매트리스는 유기농 재료로 제작되었으며, 무독성 페인트를 사용해 고객의 건강을 우선 순위로 지키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호텔 내부와 객실 청소에 천연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투숙객에게 도시 관광 용 자전거도 대여하고 있다. 트렌디한 인테리어로 젊은이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1022 SW Harvey Milk St, Portland, OR 97205


커플 여행


-Activity

1. Cannon Beach

2013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곳 중 하나’인 캐논 비치 (Cannon Beach)는 태평양 연안을 따라 돌출된 72m의 해발암으로 오리건주의 대표 해안 관광지이다. 이 거대한 높이의 해발암의 이름은 Haystack Rock으로 수백만 년 전 연안의 많은 동굴과 해안을 만든 용암에 의해 형성된 지질 역사의 일부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자연을 사랑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은 물론이고 야생동물에게도 인기가 있는 곳으로 호주의 에어즈 락 (Ayers Rock)과 애틀란다 스톤 마운틴(Stone Mountain)에 이어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독립 기념물로 알려져 있다. 바위 꼭대기는 미국 어류 및 야생동물 보호국의 특별한 관리를 받고 있다고 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을 꼭 잡고 해변을 걸으며 마치 수묵화 같은 캐논 비치의 비경을 돌아보는 것은 포틀랜드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의 진수가 될 것이다. 특히 캐논 비치 주변에는 부티크, 서점, 레스토랑 등 다양한 샵들이 많아 여행의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1811 S Hemlock St, Tolovana Park, OR 97145


2. Portland Japanese Garden

포틀랜드에서 꼭 방문해봐야 할 10가지 장소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포틀랜드 일본 가든 (Portland Japanese Garden)은 1958년 일본 삿포로와 자매도시를 맺은 것을 계기로 1963년에 가든을 계획하게 되었고, 1967년에 방문객들에게 개방이 되었다. 벌써 반세기가 넘게 비영리로 운영되는 이 명소는 약 5.5 에이커의 크기에 다양한 자연경관 및 폭포, 찻집, 그리고 크고 작은 정원들이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으며, 후드산을 조망할 수 있어 방문자들에게 인기 있는 곳으로 손꼽힌다 . 포틀랜드 웨스트힐스에 위치한 일본 전통 정원으로 워싱턴 공원에 위치한 인기 있는 명소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명상하듯 이 정원을 산책하며 기와로 이은 지붕, 목조 베란다, 쇼지 미닫이문 등 일본 전통의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고, 평화, 화합 그리고 내면의 평온함을 실현하고 자연의 일부가 되는 느낌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월별 일본 문화 축제 및 미술 전시회, 또 여러 행사가 열리고 있어서 방문 전 스케줄을 확인한다면 더욱더 알차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611 SW Kingston Ave, Portland, OR 97205


Restaurant

Le Pigeon

포틀랜드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자주 회자되는 Le Pigeon은 프랑스 쿠진이다. 재료의 신선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Le Pigeon은 양질의 재료를 공급하는 공급처를 엄선하며 신선한 식자재에 대한 자부심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음식은 물론이고 멋진 인테리어와 고급스러우면서도 안락함을 제공하는 Le Pigeon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로맨틱한 식사 시간을 만들어가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

738 E Burnside St, Portland, OR 97214


Lodging

Royal Sonesta Hotel

유명한 인테리어 잡지 Architectural Digest가 ‘오리건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텔’로 소개하면서 명성을 얻게된 Royal Sonesta Portland는 1912년에 지어진 빌딩에 위치한 호텔로 내부에는 따듯한 살롱 스타일의 로비, 레트로 스타일의 방, 다운타운이 보이는 전경으로 사랑하는 이와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인 숙소다. 그랜드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프렌치 문이 있는 넓은 거실과 몸을 푹 담글 수 있는 큰 욕조로 더욱더 럭셔리하게 즐길 수 있다.

506 SW Washington St, Portland, OR 97204


가족 여행


-Activity

1. Oregon Museum of Science and Industry

자연과학, 산업, 기술 등의 컨셉을 가진 오레곤 과학 박물관은 다양한 체험형 전시관으로 대형 스크린 극장과 플라나타리움 등 다섯 개의 서로 다른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어린이를 위한 200개 이상의 다양한 전시물과 시험실이 있어 재생 에너지, 지구 기후, 건강과 웰빙, 화학, 공학, 기술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로운 과학의 세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1945 SE Water Ave, Portland, OR 97214


2. Aerial Tram

멋진 도시에 오면 마치 조감도를 보듯 도시 전체를 아우르는 풍광이 보고싶어 진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멋진 경치를 구경하기 위해서는 Aerial Tram으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다. 뉴욕의 루즈벨트 아일랜드 트램웨이와 같은 항공 전차 중 하나로 포틀랜드의 시티 뷰를 온전히 감상할 수 있다. 온가족이 함께 트램을 타고 도시 전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트램 타기도 포틀랜드 도시 여행에서 추천할만한 코스다.


Restaurant

Cha Cha Cha

즐겁고 편안한 환경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멕시코 식당 차차차는 신선하고 맛있는 질 좋은 정통 멕시코 음식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거대한 브리또, 타코, 나초, 타말레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뿐만 아니라 테킬라, 마가리타 등 칵테일로 어른들에게도 릴렉스한 시간을 제공한다. 추천할 메뉴는 Machaca와 Pastor Burrito 등을 꼽을 수 있다.

2635 NE Broadway St. Portland, OR 97232


Lodging

McMenamins Kennedy School

가족이 함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호텔을 찾는다면 McMenamins Kennedy School을 추천한다. 건축학적으로 너무나 아름다운 이 건물은 단순한 숙소의 의미를 뛰어넘는 곳으로 예전에는 학교로 사용되던 곳이라고 한다. 이 호텔에 머물면서 아이들과 예술 작품이 걸려 있는 홀을 돌아다니기도 하고 낡은 강당에서 상영하는 영화를 보기도 하고 교실이었던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새롭고 신선한 경험이 될 것이다.

5736 NE 33rd Ave, Portland, OR 97211


자료 출처: Travelandleisure.com Hotelscombined.com, 10best.com, Pintsizepilot.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