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Young Choi Editor

Fashion Brand Restaurant II, 조지오 아르마니가 운영하는 Armani Ristorante

패션 브랜드 카페와 식당 두 번째 이야기로 세계적인 명품 조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 브랜드가 운영하는 Armini Ristorante를 소개한다. 최근 몇 년사이 루이비통, 구찌 등을 비롯한 세계 유수의 명품회사들은 단순히 패션에 국한된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게 확대되는 것이 바로 패션과 음식의 콜라보를 통한 패션 브랜드 레스토랑이나 카페의 등장이다.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Armani 레스토랑, 최근에 오픈한 오사카 루이비통 LE CAFÉ V, 이태리 피렌체의 Gucci Osteria, 모스크바의 Gucci Margarita Bistro, 또 한국의 Hermès카페, 마당 등 세계 각지에 다양한 패션 브랜드 식당 및 카페가 호황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뉴욕에도 많지는 않지만 패션 브랜드 식당이나 카페가 몇 곳 운영되고 있다.

All Photo Courtesy of Armani Ristorante

Armani Ristorante


전 세계에 약 20개 정도의 식당과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조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는 1989년 브랜드의 본사가 있는 이태리 밀라노에 첫 레스토랑을 오픈하고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후 밀라노와 두바이의 아르마니 호텔 내 고급 식당을 열었어며, 2009년, 맨해튼 5번가에 위치한 리테일 매장에 아르마니 레스토랑(Armani Ristorante)을 오픈했다. 아르마니 브랜드의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표방하며 오픈한 이 식당은 소비자가 아르마니라는 브랜드와의 관계를 좀 더 친숙하게 맺을 수 있도록 가교 역할을 하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맛있는 음식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 상승 효과를 노린다는 의미다.

유명한 이태리 건축 디자이너 커플 Doriana O. Mandrelli와 Massimiliano Fuksas가 만든 아르마니 식당은 1층 남성복 컬렉션에서 계단을 통해 2층 식당 입구로 연결되도록 설계되어 있다. 아르마니 매장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이 바로 이 계단이라고 말할 정도로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 아르마니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계단을 따라 식당 내부로 들어서면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차분한 톤컬러의 럭셔리한 인테리어와 마치 빗줄기처럼 아래로 내려오는 화려한 조명이 커튼처럼 식당 전체를 감싸고 있고, 창가에는 아늑하고 코지한 바(Bar)가 있다. 이태리 전통 음식맛에 현대적인 요리 기법을 더한 창의적인 메뉴를 자랑하는 아르마니 식당은 점심과 저녁 코스 요리가 있으며, 음료나 주류를 제외하면 $60-$100 정도의 가격대다.


717 5Th Ave. New York, NY 212-207-1902

https://www.armani.com/restaurant/us/restaurant/armani-ristorante-5th-av/


자료 출처: Armani Ristorant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