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Nana Huh Editor

지구와 나를 위한 궁극적 화장품 Vegan +Cruelty free Cosmetic

비건 화장품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뷰티 트렌드 중 하나가 되었다. 사실 보통 비건(Vegan)이라는 자연 친화적인 이미지 덕분에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가 소비자들에게는 같은 뜻으로 이해되기 쉬운데, 이 업계 용어는 실제로 다른 의미를 갖는다. 비건 (Vegan) 화장품은 동물성 또는 동물 유래 성분이나 부산물이 함유되지 않은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식물이나 미네랄에서 유래한 천연 유기농 성분으로 만들어진 것을 의미한다.

크루얼티 프리(Cruelty-free) 화장품은 제품 자체가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은 것을 뜻하며, 제품을 만드는 데 사용된 모든 원료도 동물 실험을 하지 않았음을 의미한다. 그렇다 보니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브랜드를 찾기가 쉽지 않다. 에디터가 직접 설렉트한 비건 + 크루얼티 프리 브랜드 중에서 High-End Makeup 브랜드 2가지를 소개한다.


1. Milk Makeup

Courtesy of Milk makeup

Milk라는 브랜드 네임 때문에 동물성 성분이 들어 있을 것 같지만, 이 제품은 100% 비건 브랜드이다. 2014년 처음 뉴욕에 크루얼티 프리로 브랜드를 론칭해 2018년에는 꿀, 밀랍, 젤라틴 등 동물성 성분이 들어간 라인을 모두 없애고 100% 비건으로 바꾸었다. 화장품에 들어가는 색소는 모두 FDA 승인을 받았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음을 인증하는 Cruelty-free Leaping Bunny Certified까지 받은 제품이다. 또한 산뜻한 디자인으로 제품의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거나 폐기물 섬유로 만든 판지를 이용하며, 레터링은 식물성 기름 잉크를 사용한다. 화장품 외에도 수분 모이스쳐라이져 및 세럼까지 천연 스킨캐어 라인까지 보유하고 있다.


2. Bite Beauty

Courtesy of BITE Beauty

Bite Beauty는 100% 크루얼티 프리를 실천하는 하이앤드 브랜드이다. 동물 실험은 물론 동물 실험이 필요한 지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다. BITE Beauty 제품은 고성능 포뮬러로 건강한 화장품, 깨끗한 화장품을 표방한다. 화장품 종류 중에서도 립제품이 유명한데 립스틱 발색이 매우 뛰어나면서도 발림이 좋다. 현재 세계 최대 럭셔리 화장품 편집숍인 세포라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료 출처: ethicalelephant.com, toptrendsguide.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