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TOUCH storylab

취향 따라 골라보는 Walmart Cook Shop


디지털 시대가 주는 유익 중 하나는 TV 쿡방이나 YouTub 등 인터넷을 통해 전문 셰프들의 요리 및 개인 운영자들의 다양한 요리 사이트들이 소개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시중에는 Buzz Feed의 Tasty나 Taste Life, ChefTap, CookPad, Yumly 등 다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주제, 식재료 그리고 상황에 맞는 요리 프로그램과 앱들이 나와 있다. 특히,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에도 이 커머스의 저력을 보이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월마트가 최근 월마트 플러스라는 회원제를 도입하고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는 한편으로 새롭게 월마트 Cook Shop을 론칭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부터 월마트가 운영을 시작한 Cook Shop은 기존의 쿠킹 앱이나 쿠킹 쇼와는 달리 전문 요리사들이 같은 주제의 요리를 놓고 식재료를 구분하여 일반식과 Vegan 용, 또 아이들을 위한 메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시청자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시청할 수 있는 맞춤형 쿠킹 프로그램이다. 미국 동영상 기술업체인 eko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eko의 선택형 기술을 이용해 시청자 스스로가 맞춤 제작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또 각 동영상 에피소드에서 소개하는 식재료를 바로 온라인에서 구매하고 월마트 배송을 통해 전달받을 수 있는 편리함까지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1) Jamie Oliver 2) Sofia Vergara 3) Patt Labelle 4) Ree Drummond


무료로 운영되는 월마트 Cook Shop에는 Jamie Oliver, Sofia Vergara, Patti LaBelle, and Ree Drummond 등 세계적인 인기 전문 셰프들이 출연하고 있다. 영국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Veggie Boost with Jamie Oliver는 즐겁고 건강한 밥상, 또 아이들 친화적인 메뉴들로 구성한 에피소드가 많고, Ree Drummond는 손님상을 위한 완벽한 식탁 메뉴 및 식탁 세팅 팁까지 소개하는Set the Table with The Pioneer Woman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한 자신의 요리 채널 및 요리책을 발표하기도 했던 패티 라벨은 월마트가 판매하고 있는 Ready-Made 식재료를 이용한 Over the Top with Patti LaBelle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모던 패밀리'의 여배우 Sofia Vergara는 연말연시를 위한 250가지의 맞춤형 메뉴를 소개하는 에피소드 17편을 제공하고 있어 12월과 1월에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료 출처: Walmart Cook Shop, eko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