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na Huh Editor
한여름 달콤한 안식처, Vegan Ice-Cream in NYC

뉴욕의 찌는 듯한 더위는 정말 유명하다. 지하철 승강장에 5분만 서있노라면, 끈끈하고 습한 공기에 머리는 가라앉고 숨이 턱 막히기 십상이다. 이럴 때는 목을 축여주는 시원한 것이 간절해진다. 뉴욕에는 이런 여름날 달콤한 안식처가 되어줄 아이스크림 가게가 참 많은데, 특히 유제품이 없는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곳도 적지 않다. 특히, 동물성 제품을 거부하는 채식주의자가 늘어가고, 또 자녀들의 건강한 간식의 중요성을 꼼꼼히 따지는 부모가 많아지면서 비건 아이스크림의 수요도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다. 식물에 기반을 둔 아이스크림을 들고 맨해튼 거리를 쏘다니며 늦여름 달콤한 추억 많이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 뉴욕시에 있는 건강한 여름 간식, 비건 아이스크림 가게 4곳을 소개한다.
Whipped Urban Dessert Lab
주소: 95 Orchard St, New York, NY 10002

휩드 얼반 디저트 랩(Whipped Urban Dessert Lab)은 두 명의 흑인 여성이 운영하는 Black female-owned 가게로 귀리 우유 기반의 맛있고 크리미한 소프트 서빙 아이스크림을 판매한다. 자매인 코트니와 잔 발그로브(Courtney & Zan Balgrove)가 설립한 이 디저트 가게는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유행 직전에 맨해튼에 새로운 지점을 열었으며, 식물성, 비건, 알러지 없는 간식을 찾는 뉴욕 시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뉴욕에 거주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오더가 가능하며 하드 스쿱 아이스크림 컬렉션을 전국에 무료로 배송해주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맛볼 수 있다.
Pura Vita Super
주소: 208 W 23rd St, New York, NY 10011

훌륭한 비건 젤라또를 찾는다면 이탈리아가 아닌 퓨라 비타 수퍼 (Pura Vita Super)로 여행을 떠나보자. 귀리와 코코넛 우유를 사용하여 만든 이 건강하고 산뜻한 맛의 아이스크림 가게는 손님의 입맛을 위해 다양하고 색다른 맛의 젤라또를 제공한다. 베리 치즈케이크, 다크 초콜릿 소베트, 콜드 브루 젤라토 등 건강한 맛의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다.
Van Leeuwen
주소: Multiple locations in NYC

2008년 뉴욕 거리에서 아이스크림 트럭으로 시작한 반르윈 (Van Leeuwen)은 이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는 뉴욕 최고의 유명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되었다. 뉴욕 여러 지점과 LA까지 진출해있는 반르윈 아이스크림은 식료품점 아이스크림 코너에서도 찾을 수 있을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든 메뉴가 백 퍼센트 채식은 아니지만, 비건 쿠키 크럼블 딸기잼, 비건 민트 칩, 귀리 우유 캐러멜 쿠키 등 다양한 비건 친화적인 옵션을 제공하며 깨끗한 재료와 코코넛 우유, 캐슈 우유로 만든 독특한 조합으로 다양성을 자랑하고 있다. 컵이나 콘아이스크림을 먹을 수도 있고, 아이스크림을 샌드위치로 주문할 수도 있다.
Ralph’s Famous Italian Ices & Ice Cream
주소: Multiple Locations in NYC, Long Island, New jersey

해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맛의 아이스크림이 그립다면 랄프스 페이머스 이탈리안 아이스 & 아이스크림(Ralph's Famous Italian Ices & Ice Cream)를 기억하면 된다. 이 가게는 무려 100년 가까운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1928년부터 지금까지 이탈리안 스타일의 아이스크림을 제공하는 가게로 잘 알려져 있다. 스태튼 아일랜드를 시작으로 롱 아일랜드, 맨해튼, 그리고 뉴저지까지 지점을 갖고 있는 랄스트에서는 솜사탕, 말리부 베이 브리즈, 복숭아, 레몬 등 25가지 맛이 있으며 유제품 베이스가 아닌 비건 제품들이다. 오레오와 구운 코코넛 같은 독특한 토핑들도 이곳의 자랑이다.
자료 출처: Vegoutmag.com, Veganworldmag.com, Purew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