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eather Lee Editor

허드슨 강변의 가을 와이너리, Red Maple Vineyard

와인은 오래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온 술로 늘 와인을 가까이하는 애호가뿐만 아니라, 식사에 곁들이며 음식의 풍미를 더 해주는 주류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와인은 크게 레드 와인과 화이트 와인으로 나뉘는데,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포도의 여러 품종만큼이나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와인 애호가 중에는 단순히 마시는 즐거움의 수준을 넘어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소장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와인을 찾아 장거리도 투어도 마다하지 않고, 심지어 상상을 초월하는 비싼 값을 지불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전 세계에는 기후와 토양에 따른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생산되며, 미국에서는 주로 서부 캘리포니아주, 오리건주, 워싱턴주 같은 지역의 와인 생산이 활발하다. 동부 쪽에는 뉴욕주에 약 400개 정도의 와이너리와 1,600개의 포도밭이 분포되어 있고 해마다 이곳을 통해 약 1억 7천 5백만 병 이상의 와인이 생산된다. 뉴욕주에서 생산되는 와인은 다양한 품종과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면서도 가격까지 착한 편이어서 해마다 뉴욕의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적지 않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점, 10월에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와이너리의 풍광을 누리며,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뉴욕주 허드슨 강변의 와이너리 한 곳을 소개한다.


Red Maple Vineyard

Courtesy of RedMapleVineyard Kristine Foley Photography
Courtesy of RedMapleVineyard

레드 메이플 포도밭은 허드슨강이 내려다보이는 위치에 자리 잡은 143에이커에 달하는 아름다운 포도밭과 농장이다. 이곳은 1800년대에 만들어진 뒤 개조된 소 헛간, 돌 유적, 말 방목장, 닭장, 넓은 잔디밭, 숲, 포도밭, 과일과 채소, 허브, 꽃밭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레드 메이플은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모던하게 지어진 곳으로 특히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이어서 사진 촬영이 필요한 다양한 행사와 리셉션 등을 개최할 수 있는 최적화된 곳이다.


Red Maple Vineyard는 많은 결혼식을 유치하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이곳은 이벤트에 최고의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인근 지역에서 생산되는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샐러드, 전채요리, 플래터, 샌드위치, 메인 요리 등의 다양한 음식이 제공된다. 또, 이벤트 성격에 맞게 치킨,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해산물, 파스타, 사이드 디쉬 등의 여러 옵션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페이스트리와 웨딩 케이크도 제공한다. 음료로는 와인을 비롯해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든 Saison과 Mead, House Made Cider, ‘Great Life’ Beer 등 다양하다.

Courtesy of RedMapleVineyard

결혼식을 위해 우아하게 꾸며진 ‘Wainwright House’는 워터프런트 로케이션으로 아름다운 뷰를 자랑한다. 레드 메이플의 웨딩 시즌은 4월부터 11월까지인데 현재 2023년까지 예약이 완료된 상황이라 2024년 예약을 받고 있다. 이곳은 최대 300명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다.

Courtesy of RedMapleVineyard

레드 메이플 와이너리는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을 “Taste of RMV”라는 Private Wine Tasting 행사를 오픈하고 있다. 10월 말까지 이어지는 이 행사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이고, 5시부터 8시까지 라이브 음악을 곁들인 소규모 공연도 열린다. 특히 올해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팝업 아트 샵이 있어 더욱 다채롭다. 다만 Taste of RMV는 6인 이상의 그룹만 예약할 수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한다.


103 Burroughs Drive, West Park, NY 12493

845.834.6050

https://www.redmaplevineyard.com/


자료 출처: redmapleviney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