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ng H. Kim Editor
뉴욕시, 발렌타인 데이를 위한 낭만 식당 4곳

일반적으로 연중 가장 낭만적인 날을 꼽으라면 단연 발렌타인데이다. 사랑, 연인, 낭만, 행복 등의 단어로 연상되는 발렌타인데이에 빠질 수 없는 것이 있다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나누는 식탁이 아닐까? 특별한 날, 최고의 즐거움과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맛있는 요리를 선택하는 것 못지않게 가장 멋진 분위기의 식당을 선정하는 것도 중요하다. 뉴욕시에서 가장 로맨틱하다고 손꼽히는 여러 식당 중에서도 고풍스럽고 운치 있는 곳, 뉴욕시의 스카이라인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뷰가 아름다운 곳, 그리고 이국적인 요리 등 특별함을 선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식당 몇 곳을 소개한다.
One If By Land, Two If By Sea
17 Barrow St., New York, NY 10014

세계에서 가장 로맨틱한 식당 순위 5위에 랭크된 One If By Land, Two If By Sea는 이름처럼 문학적이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식당이다. 이곳은 1767년경 미국의 3대 대통령으로 재임했던 애런 버(Aaron Burr)가 소유했던 펜션(Carriage House)을 개조한 식당으로 미국 상류사회의 고급스러움과 로맨틱한 무드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장작이 타는 벽난로, 촛대로 장식된 우아한 테이블, 잔잔한 피아노 라이브 음악 그리고 감동적인 요리로 낭만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는 One If By Land, Two If Ny Sea는 1973년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전통 있는 식당이다.
Le Coucou
138 Lafayette St. New York, NY 10013

파리의 고급 식당 하나를 뉴욕에 옮겨놓은 듯한 멋진 분위기의 프랑스 요리 식당, Le Coucou는 분위기뿐만 아니라 유럽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그대로 옮겨놓은 곳이다. 국제적 명성의 데니엘 로즈(Daniel Rose) 셰프의 푸아그라는 이곳의 시그니처 요리이며 그 외에도 다양한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위한 특별 코스 메뉴도 제공한다.
Manhatta
28 Liberty Street 60th Floor New York, NY 1005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특별한 날엔 루프탑이나 스카이라인이 보이는 전망 좋은 식당이 인기가 높다. 60층 높은 곳에서 넓고 탁 트인 창밖으로 맨해튼의 멋진 야경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맛있는 요리를 나누고 와인잔을 기울일 수 있는 맨하타(Manhatta)는 가장 행복한 순간을 제공할 것이다. 프렌치에 기반한 다양한 퓨전 요리를 제공한다.
Cosme
35 E 21st St, New York, NY 10010; (212) 913-9659

오바마 대통령과 영부인, 미셸 오바마가 재임 시기에 함께 들렀던 곳으로 잘 알려진 코스메(Cosme)는 하이 클래스 멕시칸 퓨전 요리 식당이다. 이언에 있는 이 고급 멕시코 지점에 들렀다. 코비아 알 파스토르(Cobia al pastor) 셰프가 이끄는 이 식당의 시그니처 요리는 덕 카르니타스(Duck Carnitas)와 같은 전통 요리이며, 직접 굽는 빵, 와인, 칵테일, 디저트 등 시각과 미각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다양한 요리들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