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CH storylab

BTS, 63th Grammy Awards 후보에 오르다

2020년은 BTS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방탄소년단의 활약상이 두드러진 한 해였다. 지난 24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의 수상 후보가 발표되었는데, 한국의 글로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이 그 이름을 올려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상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래미 어워드의 유력한 후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래미 어워드는 텔레비전 분야의 에미상(Emmy Awards), 연극계의 토니상(Tony Awards), 영화계의 아카데미상(Academy Awards, 혹은 The Oscars)과 같이 음악 분야에 있어서 가장 유명하고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도 불구하고 음악계에 두드러진 활약상을 보인 비욘세(Beyonce)가 총 9개 부분에 이름을 올려 최다 부문 후보로 등극했으며,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BTS가 기록적인 히트를 했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베스트 팝 듀오(Best Pop Duo)와 그룹 퍼포먼스(Group Performance)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image credit Billboard
Image credit Billboard, 2018 AMAs
image credit GoldDerby

BTS는 지난 몇 년간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에서 4년 연속 Top Social Artist 부문을 수상했으며, 한국 뮤직 어워드, MTV Video Music Awards, American Music Awards 등 다 나열하기도 어려울 정도로 많은 상을 수상했고, 이제는 K-POP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고른 팬덤을 구축한 글로벌 뮤지션이다. 만일 이번에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하게 되면 미국 최고 권위의 3대 뮤직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게 될 것이기에 BTS 팬들의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크다.

image credit YouTube 2021 Grammys

2021년, 제63회 그래미 어워드는 2019년 9월부터 2020년 8월까지 발표된 음악을 기준으로 레코딩 아카데미(Recording Academy-음반 산업 종사자 협회 회원들)에 의해 선정된 총 84개 부문으로, 시상식은 2021년 1월 31일에 거행될 예정이다.


자료 출처:Billboard, CNN news, GoldDervy, Grammy Aw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