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CH storylab

커리비안 비치 여행

올 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아무래도 미국에서 가까운 남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유럽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는 미국인의 방문을 전면 차단하고 있고, 북쪽 캐나다와의 국경이 여전히 봉쇄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난달 바하마를 비롯해 커리브해 연안이 오픈되기 시작해서 그나마 다행이지만, 여행 조건이 까다롭고 규칙이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때 최신 업데이트 되는 정보를 꼼꼼히 점검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지난 6월에 여행객을 맞이하기 시작한 곳과 7월에 오픈하는 지역들을 소개한다.

OPENING IN JUNE


Antigua: 6월 4일부터 여행자 방문을 허용하고 있으며, 입국 시 Covid-19 테스트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Jamaica: 6월 15일부터 여행이 가능하다.

St. Barth: 6월22에 여행이 허용되며, 해변, 식당, 상점 등 제한구역이 따로 없다. 대신 방문자는 여행 3일 전까지 Covid-19 테스트 음성자임을 증명해야 한다.

St. Lucia: 6월 4일 부터 여행이 허용되며 방문자는 비행기 탑승하기 48시간 전에 Covid-19 테스트를 받아야 한다. 또한 St. Lucas 에 도착하면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야 한다.

US Virgin Islands: 6월 1일 부터 오픈을 시작했으며, 공공장소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10명 이상의 그룹활동을 제한하며, 식당과 술집 등에서는 수용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OPENING IN JULY

Aruba: 현재 Bonaire 와 Curaçao로부터의 방문자들은 여행이 가능하며, 유럽과 캐나다는 7월 1일, 미국은 7월 10일부터 방문이 가능하다.

Bahamas: 6월부터 여행객 수용을 전면 허용했으나 요트나 경비행기 타기 등의 액티비티가 제한되었으며, 7월 1일부터 허용된다. * 바하마는 7월 21일 부터 미국에서 들어오는 모든 여행객들의 출입을 제한한다고 공표했다.

Bermuda: 7월 1일부터 오픈하며, 방문하기 72시간 전에 Covid-19 음성 판정을 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Dominican Republic: 7월 1일에 오픈한다.

Barbados: 7월 14일에 오픈 예정이며 입국 시 Covid-19 테스트 결과를 제시해야 한다.

Puerto Rico: 7월 15일에 오픈 예정이다. 입국 시 체온측정이 요구되며 체온이 100.3도 이상일 경우 입국이 불허된다.

Turks and Caicos: 6월 5일부터 비즈니스 방문자에게 오픈하며, 식당이나 관광지 등은 7월 22일에 전면 개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