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OUCH storylab

신박한 앱 Squadded Shopping Party

들어는 보았나 Squadded Shopping Party! 영화나 TV Show, 스포츠 등을 함께 보는 'Netflix Party' 라는 말과 같은 맥락으로 온라인 쇼핑을 함께 해주는 친구들을 의미한다. 이 신박한 앱 Squadded Shopping Party는 로레알 화장품 회사의 매니저가 개발한 온라인 그룹 쇼핑 플랫폼으로 전세계 Gen Z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사실 친구들과 함께 쇼핑몰을 다니며 서로의 취향에 맞게 옷을 골라주고, 스타일을 체크해주는 일은 Gen Z 들에게는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이미 옛날 추억이 되어버린 함께 쇼핑하는 즐거움. 그러나 Squadded Shopping Party 는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그들의 즐거움을 온라인으로 옮겨놓았다.

image credit google

지난해 닐슨 리서치에 의하면 혼자서는 구매 결정을 하기 어려웠던 십대들이 친구들의 조언과 결정이 강한 동기가 되어 구매로 이어진 경우가 80%가 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쇼핑을 하고 옷을 구매한다는 것은 결국 타인의 눈높이가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반증하고 있다. Squadded Shopping Party무료앱을 설치하고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위시리스트에 추가해 사이트로 연결한 후 함께 쇼핑하고 싶은 친구들을 초대하면 된다.

쇼핑을 좋아하는 X,Y 세대들도 자매들이나 딸들과 함께 새로운 쇼핑 문화 Squadded Shopping party를 시도해봐도 좋겠다. 오랜 집콕의 무료함을 달래는 또 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