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Jong H. Kim Editor

Trench Coat 시즌이 돌아왔다. Make it Simple, but Significant!


클래식과 멋스러움으로 대변되는 트렌치 코트! 영화 ‘카사블랑카’의 험프리 보가트를 더욱 빛나게 했던 최고의 장치, 바로 그 트렌치 코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해마다 시즌마다 유행을 이끄는 트렌디한 의상들이 쏟아지지만 이 트렌치 코트 만큼은 세월이 가도 결코 사라지지 않을 대표적인 패션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클래식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표현하면서도 키가 크건 작건 나름의 멋과 매력을 표현할 수 있는 트렌치 코트, 2021년 가을부터 2022년 봄 시즌까지 유행할 유형 별 스타일을 소개한다.


The Classic

Celine $4,827 USD

Courtesy of Celine

셀린느의 시그니처 제품이자 매 시즌 캐리오버될 만큼 인기가 높은 이 제품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울(wool)과 면(cotton) 소재로 보온이 잘 되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흔히 고급 의류 제품이 이태리 산인 것에 비해 셀린느는 프랑스 장인의 손에 의해 완성되는 정통 트렌치 코트다.


Patchwork

ZARA $329

Courtesy of ZARA

리넨 블렌드 원단으로 제작된 자라 트렌치 코트는 두 개의 서로 다른 색을 배치해 가볍고 캐쥬얼한 분위기가 매력인 스타일로, 오버사이즈의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다. 특히 스티칭 처리된 레이블 칼라는 젊고 발랄한 느낌을 더욱 돋보이게 살려냈다. 벨트로 채워진 커프스의 소매, 라이닝 처리가 되어 있는 내부, 전면의 더블 브레스트 버튼, 그리고 후면의 독특한 뒷트임이 특징이다.


Gingham

TOPSHOP $199 USD

Courtesy of Topshop

영국 대표 캐쥬얼 패션으로 손꼽히던 Topshop은 현재 아소스(ASOS)가 인수했지만, 탑샵 브랜드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 100% 면 소재의 체크 무늬 트렌치 코트는 전면 더블 버튼과 벨트의 클래식한 느낌을 그대로 살려둔 채 체크보드 무늬로 캐쥬얼한 룩을 연출할 수 있고 가벼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면 티셔츠, 청바지 등과 매치하기에 좋다.


Smocked Back Oversize

The Frankie Shop $299

Courtesy of The frankie shop

따듯한 컬러의 면 소재인 이 제품은 클래식한 트렌치 코트의 형태를 유지하면서 나그랑 소매의 오버사이즈로 재단되어 편안함을 더했다. 특히 더블 브레스드 버튼의 전면과 달리 후면에 주름 잡힌 벨트가 여성미를 더해준다. 소매 끝에 달린 벨트를 조여 소매에 주름을 더 해주면 후면과 매치되어 더욱 우아한 룩을 표현할 수 있다.


Cropped Belted Jacket

Michael Kors $494

Courtesy of Michael Kors

마이클 콜스 컬렉션의 트렌치 코트 재킷은 전통적인 트렌치 코트의 특징을 그대로 살려 두고 길이만 재단하였고, 앞가슴에는 면트윌에서 잘라낸 두 개의 장식이 달려 있는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겉면은 면 소재이고 안감은 부드러운 실크로 처리되어 있으며, 셔츠나 스웨터를 입고, 동일 색상의 하의나, 검정색 바지, 혹은 치마와 코디하면 안정감 있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Leather Look

Country Road $855

Courtesy of Country road

옷 전체가 판넬로 장식된 듯한 이 제품은 어깨 부분의 에폴렛 디테일과 칼라, 랩으로 된 전면 클로저가 멋스러운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시크한 느낌까지 더한 이 제품은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에 마치 가죽 처럼 마감되어 있는 독특한 소재로 트렌치 코트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어떤 코디도 고급스럽게 연출이 가능하다.


자료 출처: vogue.com , elle,com, bergdorfgoodman.com

bottom of page